회사소개

China Scholarship Consulting

인사말

CSC(China Scholarship Consulting)컨설팅은 중국 유학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중국정부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유학의 꿈이 실현되도록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중국의 성장과 한류는 한국과 중국의 관계를 더욱 밀접하게 끌어 당기고 있습니다. G2로 성장한 중국과 이웃한 우리나라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다양한 방면에서의 교류로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활약할 많은 기회들이 있을 것입니다.

用武之地
『삼국지연의』 제100회에는 제갈량이 여러 장령들과 나누는 대화가 있다. 장령들이 묻기를, “장안을 취하려면 달리 길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승상께서는 오직 기산만을 취하려 하시는데, 이것은 무엇 때문입니까?”하니, 제갈량이 대답하기를, “기산은 바로 장안의 머리이다. 농서(隴西)의 여러 군에서 병력을 이동할 경우에도 반드시 이곳을 거쳐야 한다. 더더욱 중요한 것은 앞으로는 위수를 굽어보고 뒤로는 야곡(斜谷)과 접해 있어 왼편 오른편으로 드나들며 마음대로 군사를 매복시킬 수 있으니, 바로 용무지지(用武之地)이다. 이 때문에 나는 기산을 먼저 취하여 지리적 이점을 이용하려고 하는 것이다.”라고 대답한다. 그 말을 들은 여러 장수들은 모두가 감복해 마지않았다.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삼국지 상식 백가지, 2005. 12. 30., 현암사)

한중수교 이후 중국어를 배우는 것이 비전이 있는 것인지 의문을 가질 때도 있었고, 중국어만 잘해도 앞으로 먹고 살 걱정이 없을 것이라고 여기던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중국에 있는 외국 유학생 약29만명 중에서 한국 유학생 비율이 21.3%, 약 6만2천명으로 가장 많다고 합니다.(2016년)

현재 중국에서도, 한국 기업들에서도 좀더 전문적인 중국 전문가들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필요에 맞는 그리고 몇 년후에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用武之地의 지략을 발휘해야 할 때일 것입니다.

CSC컨설팅은 2013년 첫 전액 중국정부장학생을 배출한 이래 매년 컨설팅을 통하여 북경대, 북경사범대, 절강대, 하문대, 남개대 등 중국 유수의 명문대에 다수의 학생들을 합격시키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중국유학과 각종 중국정부장학금에 대한 컨설팅으로 학생들의 보다 높은 목표에 달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CSC컨설팅 대표는 18년간의 교직 경력과 중국대학과의 교류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며 중국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중국정부장학생으로 중국유학을 떠나는 것은 개인의 이력 뿐만 아니라 중국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회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CSC컨설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